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네스프레소의 커피 광고가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스위스의 네슬레 자회사로 캡슐 커피 머신을 다루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네스프레소는 깊은 풍미과 커피의 진함과 동시에 환경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네스프레소의 커피머신의 종류는 크게 2가지이며, 오리지널 커피와 버츄오 커피로 나뉩니다. 오리지널은 숏샷을 주를 이루며, 버츄오는 롱샷을 추출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인 머신의 사용설명서를 보게되면 데일리 린싱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데일리 린싱은 무엇일까요?

 

데일리 린싱은 머신의 기초 청소 방법이며, 즉 커피를 추출하고 난 후 남아있는 커피액과, 커피가루가 추출구에 축적됨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 오리지널 커피머신 

 

오리지널 커피 머신의 데릴리 린싱 방법은 커피 추출 후에 캡슐 제거 후, 다시 에스프레소 40ml 버튼을 눌러 물만 추출해 주는 방법입니다.

 

◈ 버츄오 커피머신 

 

버츄오는 커피 추출전후로 헤드를 닫은 후 추출 버튼을 2초에 3번 빠르게 꾹, 꾹, 꾹 눌러주면 주황색 불이 들어오면서 물통의 물이 3차례 빠지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데일리 린싱을 통해 머신 관리와 깨끗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 꼭 알고 있어야 할 듯합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초기화 방법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플러스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버츄오 플러스 초기화는 왜 해야 하는 걸까요? 초기화 방법이란 생산후 처음 머신이 출고될 때 세팅된 상태로 기능을 변

mzcoff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