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스프레소 시티즈 머신 D112, 재출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에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판매가 되고 있는 시티즈 머신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래 판매가 된다는 건 그만큼 인기가 많은 커피 머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시티즈와 FL 모델 차이점

 

시티즈는 약 10년이라는 기간동안 판매가 지속되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장수 커피 머신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은 모델이면서 내구성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 모델은 버튼이 캡슐 넣는 앞쪽에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약간의 디자인 변화로 버튼이 뒤쪽으로 이동이 되고 일부의 재질도 변경, 전원을 ON/OFF 할 수 있는 전원 버튼도 재출시 된 시티즈FL 모델에서는 빠지게 됩니다. 

 

 

 

 

▶ 쉬운 작동방법과 관리

 

작동방법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다른 모델들과 동일하며, 레버 손잡이를 열고 캡슐을 넣은후 레버를 닫고 원하는 버튼을 누르면 추출구에서 커피가 추출 되는 방식입니다. 단, 여기에서 레버를 힘을 줘 꾹! 닫아줘야 추출이 되며,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안쪽으로 커피가 세어 나오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스프레소 시티즈 기본정보

 

추출 형태는 에스프레소(40ml)와, 룽고(110ml) 2가지 형태이며, 여기에서 나오는 추출량은 수동변경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원하는 추출량이 나올 때까지 원하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누른 추출량만큼 설정이 변경이 됩니다. 

 

 

▶ 심플모던 디자인, 색상

 

시티즈 커피머신은 원래는 단종이 되었던 모델입니다. 하지만 네스프레소에서 페이스 리프트(F/L) 모델로 재출시하게 됩니다. 원래 단종된 모델은 재출시를 잘 안 하는데, 그만큼 인기가 있었던 모델이기에 재출시가 된것 같습니다. 현재 D112 / D113 모델명을 가진 시티즈는, 3가지의 색상이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 체리 레드.

전면 추출구쪽은 크롬 바디로 되어있어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모든 프레임이 일체형으로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모델은 블랙, 화이트가 체리 레드의 디자인과 동일합니다.

 

 

보시면 체리 레드만 추출구와 컨테이너 함, 컵 받침쪽이 약간 다른걸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만 다를 뿐, 기능은 동일합니다. 

 

 

▶ 커피머신의 크레마 품질

 

약 3년정도 시티즈 FL 머신을 사용해 본 결과, 초창기 에센자 머신을 제외하고, 에스프레소 추출시에 특히나 크레마가 잘 형성되어 상당히 만족했었 던 커피머신 중 하나였습니다. 룽고의 크레마는 두말할 게 없겠죠.

 

또한 아이스커피를 즐길 때에도, 물을 추가했음에도 일부의 크레마가 얼음과 희석되어 상단에 보이는 크레마가 실크처럼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 줍니다. 

 

 

버츄오 플러스의 그랑룽고를 이용해 아이스커피를 만들었을 때와 약간 비슷한 형태이기도 합니다. 

 

 

▶  시티즈 머신 추천

 

시티즈 머신은 현재 가격대가 이니시아, 픽시보다는 높은 금액이지만, 사용에서 만큼은 비용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맘에 들었던 머신입니다. 특히나 화이트 주방에 너무 잘 어울리는 기종이라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