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어로치노 사용방법과 종류별 차이점을 알아본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를 즐김에 있어, 다양한 레시피 만들기가 가능한 우유 거품기, 네스프레소의 에어로치노 기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에어로치노는 무엇인가?

 

에어로치노는 네스프레소에서 커피머신외 별도로 판매가 되는 우유 거품기입니다. 단순히 우유 거품만 만드는 것이 아닌, 라떼용으로 우유를 뎁히는 기능과, 차가운 기능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유량에 따라 거품폼이 달라지며,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만들 수 있게 해 줍니다.

 

 

▶ 에어로치노 종류와, 그 차이는?

 

1. 에어로치노는 10여 년 전부터 출시가 되었으며, 처음 출시된 모델은 에어로치노 플러스였습니다. 외관은 스틸 디자인으로, 검은색 손잡이가 있고, 본체 가운데에 조작 버튼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네스프레소-에어로치노플러스-초창기모델

 

2. 두 번째, 나온 모델은 에어로치노3 모델이며, 외관은 폴리와 같은 너무 딱딱하지 않은 재질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검정, 레드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손잡이가 없는 원통형 디자인을 가지며, 에어로치노 플러스와 같은, 본체 가운데 조작 버튼이 있는 제품입니다. 

네스프레소-에어로치노3-우유거품기

 

3. 세 번째는, 에어로치노3 리프래시 모델입니다. 에어로치노 3와 같은 디자인이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휘스크, 우유 거품을 만들건, 우유를 뎁힐때 사용하는 부품이 약간 다르며, 위에 덮는 뚜껑도 에어로치노 3과 다른 구조를 가진 형태입니다. 하지만 작동방법과 성능은 동일합니다. 

네스프레소-에어로치노3리프래시-흰색-검정색

 

 

4. 네 번째는, 에어로치노4 입니다. 디자인은 초창기 모델인 에어론치노 플러스와 비슷하지만, 외관 형태가 물결 모양으로 그립감을 높여주게끔 만들어졌습니다. 검은색 손잡이가 있는 디자인으로, 조작 방법은 하단 전원 공급 베이스에 네가지의 기능이 있어 다른 종류의 에어로치노보다 편리성이 강화된 모델입니다. 

네스프레소-에어로치노4-4가지기능-라떼-카푸치노

 

 

▶ 사용방법과 기능을 알아보자.

 

1. 사용방법은 에어로치노 본체 통 안에 우유를 넣습니다.

 

2. 내부 선이 2개가 보입니다. 아래선은 카푸치노, 위에 선은 라떼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휘스크라고 스프링이 달린 부품이 있습니다. 이 스프링은 탈부착이 가능하며, 부착시 카푸치노기능, 탈착시 라떼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로치노-휘스크-네스프레소-우유거품기

 

3. 휘스크를 하단 홈에 장착 후 원하는 우유를 넣은 후 에어로치노3 모델은 본체 가운데 버튼을 살짝 누르면, 뜨거운 기능(우유뎁힘 및 거품) 길게 누르면 차가운 기능이 작동됩니다. 

 

4. 에오로치노4 모델은 에어로치노 3과 동일하며, 본체 가운데 버튼이 없으며, 하단 전원 베이스에 원하는 4가지 기능한 한 가지를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그 기능은, 라떼, 카푸치노, 미세한 거품 폼, 차가운 기능입니다. 

 

 

▶ 사용 시 주의 및 유의 내용!

 

에어로치노는 본체 내부가 코팅 처리가 되어있기에, 세척 시 강한 수세미 사용을 피해야 하며, 부드러운 천 등으로 내부를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직후 물세척을 필요로 하며 세제 사용은 크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에어로치노 종류에 따라 저지방, 일반 우유 형태와 밀도 차이에 따라 거품 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유 외 다른 액체인 꿀, 녹인 초콜릿, 당분이 있는 액체, 생크림 등은 사용을 권장하지 않으며, 기기에 이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에어로치노는 국내 제품 경우 구매일부터 2년간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 레시피 만들기

 

1. 라떼 - 거품기내 스프링 탈착 된 휘스크를 넣고 우유를 위에 선까지 넣습니다. 작동 버튼을 한 번만 살짝 눌러줍니다. 빨간색 불이 들어오며, 에어로치노 4 경우는 라떼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유가 뜨겁게 뎁혀지면, 우유를 레시피잔에 넣고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출해주면 됩니다. 혹, 시럽을 첨가하실 경우 커피를 먼저 넣기 전에 우유와 시럽을 희석시켜 주세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이 더 우러나게 됩니다.

 

2. 카푸치노 - 거품 기내 스프링이 장착된 휘스크를 넣고 우유를 아래선까지 넣습니다. 위에 내용과 동일한 작동방식을 진행해주세요.

 

에어로치노에 100%의 우유 거품이 아닌, 아래쪽은 따뜻한 우유, 위쪽은 우유 거품이 생기게 됩니다. 먼저 소량의 우유를 레시피 잔에 넣고 커피를 내려주세요. 그리고, 에어로치노에 남은 거품을 레시피잔 위에 마지막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팁은 거품을 덜 때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에어로치노를 돌려주면 우유 거품들이 몽글몽글 모여 더 이쁘게 잘 덜어집니다. 스푼을 이용해 덜으셔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