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스프레소 재활용 백 수거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내용은 네스프레소 재활용 수거 서비스 내용입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추출후 알루미늄 캡슐과 내부에 커피가루가 남아있게 됩니다. 일반쓰레기에 버리자니 뭔가 아닌 것 같고, 내용물을 분리하자니 여간 번거롭고, 그 주위도 지저분해져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 재활용(Recycling)의 필요성?

 

현재 지구의 온도는 해가 지날수록 높아지고, 21년 현재 지구의 기온은 지속증가로 전 세계는 이상기후 증세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결책으로 네스프레소는 25년 전부터 탄소량 감소를 위해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캡슐 커피로 커피추출후 알루미늄 캡슐과 내부에 커피가루가 남게 됩니다. 알루미늄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이며, 커피가루는 퇴비 및 거름으로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지속가능성과 함께 환경보호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 재활용 수거방법은 이렇다.

 

재활용 수거 서비스는 대한민국을 포함 네스프레소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1년 홍콩에서 첫 시도가 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런칭후 진행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행방법3가지와 절차

 

인터넷 진행은, 캡슐커피를 주문시 재활용 백을 별도로 포함(무료)할 수 있으며, 수거요청 역시 주문 시 진행이 가능합니다. 액세서리 항목으로 이동후 재활용 백 발송 및 수거를 원하는 수량만큼 체크하면 됩니다. (앱 / 인터넷 동일)

 

네스프레소-재활용백-수거방법-Recycling

 

오프라인 진행은, 모아둔 재활용백을 부띠끄 매장(머신과 캡슐 판매를 같이 하는 매장), 네스프레소 머신만 판매되는 POS매장(백화점 및 마트 등)에서 수거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부띠끄 매장에서는 반납 후 재활용 백을 받을 수 있지만, POS매장에서는 수거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스프레소 클럽은, 주문 및 상담시 수거요청이 가능합니다. CJ택배 기사님이 방문해 문 앞에서 수거가 가능하며 백도 같이 놓고 가는 방식입니다. 시간은 보통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 수거된 백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수거된 재활용 백은 분리 공장으로 이동이 됩니다. 즉 캡슐과 내부에 있는 커피가루를 분리가 되며,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 캡슐 외관은 압축되어 재활용 공장으로 이동됩니다. 이렇게 모아진 알루미늄을 통해 자전거, 볼펜, 액세서리 등으로 재활용이 됩니다. 

 

커피가루-재활용캡슐-알루미늄-분리수거-퇴비-거름

 

 

커피 가루는 커피 농가로 이동되어 퇴비나 거름으로 재사용이 됩니다. 커피 나무는 원두를 수확 하기까지 수년의 시간이 걸리기에 그만큼 나무를 심고 보살펴야 하기에 자연을 되살리는 의미도 가집니다. 

 

 

▶ 이런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1. 남은 커피가루는 냉장고, 신발장, 옷장 등에 넣어 악취 중화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소금과, 일반 비누를 커피가루에 희석시켜 싱크대 청소가 가능하며, 기름기 있는 그릴 세척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사용된 커피가루에는 질소가 풍부해서 화분에 토양에도 영양소 공급을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