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FFEE

네스프레소 커피 카페인 함량은?

미트딥러닝 2020. 9. 6. 17:40
반응형

커피의 사용층이 점차 확대되고 많은 분들이 커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커피의 종류도 많고 원산지, 가공방식, 추출방식에 따른 많은 커피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커피는 카페인을 함류하고 있죠. 카페인은 추출방식, 추출량에 따라 다르며, 일부 이용자는 커피에 대한 거부감과 일정 기간 카페인에 주의가 필요한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 카페인 정보를 다뤄봤습니다. 

 

네스프레소 카페인 함량은 얼마나 될까요?

 

[오리지널 커피캡슐 카페인]

 

에스프레소 기준 50~85mg / 룽고 기준 80~120mg 정도입니다.  

디카페인 기준 2~4mg 정도입니다. 

 

[버츄오 커피캡슐 카페인]

 

버츄오 라인은 일반커피기준 60~200mg의 카페인을 함량하고 있으며 디카페나토 기준 4~12mg의 카페인 함량을 보입니다. 

 

 

▶ 디카페인의 제조공정은?

 

네스프레소 커피의 디카페인 제조방법은 두 가지라고 합니다. 그중 많이 이용되는 방법은 물을 이용한 제거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에 빈을 담가 두면 카페인 성분이 물로 흡수되어 물을 배출 건조 다시 물에 담가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 카페인의 하루 섭취량은?

 

하루간 성인이 섭취해야하는 카페인량은 성인 기준 400mg 정도라고 합니다. 임산부 경우는 200mg로 권장하며, 해당 기준은 의학계에서 정해진 기준이라고 하나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섭취 후 반응은 전부 다를 수 있기에 카페인 섭취 시 가슴 떨림, 불안감 등 부작용이 발생될 시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카페인 섭취에 대한 반응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