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FFEE

네스프레소 커피가 적게나올 때?

미트딥러닝 2020. 9. 7. 21:52
반응형

아무것도 안 만졌는데 네스프레소 커피 추출량이 적게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시 추출량에 대해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머신 종류도 스타일에 따라 오리지널 모델과 버츄오 모델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 버츄오

 

위 머신 종류 두 가지 중에서 오리지널 커피 머신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리지널 커피 머신은 고압력(19 바) 추출방식으로 캡슐 안에 있는 원두에 강한 압력을 통해 물을 주입하여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진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커피머신인데요. 간혹 사용 중 커피량이 적게 추출이 되거나 커피가 전혀 추출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난 아무것도 안 만졌는데... 

 

 

머신에 고장이 발생된 걸까요?

 

대답은! '아니다'입니다. 그렇다고 100% 아니다고 한순 없겠지만 이럴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해주면 문제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설정 변경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네스프레소 대부분의(거의 모든) 커피 머신에는 초기화라는 기능이 있는 걸 알고 계셨나요? 즉 커 미머 신을 처음 구매했을 때의 세팅으로 변경하는 방법 입다.

 

초기화는 무엇을 변경하는 것일까요? 

 

초기화는 커피의 물량, 온도, 압력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세팅을 처음으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온도는 83~89도 정도이며, 추출 압력은 19 바, 추출량은 에슾프레소40ml/ 룽고 110ml의 양이라고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마다 전부 진행방법이 다릅니다. 해당 내용은 네스프레소 홈페이지 머신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스프레소 홈페이지 / 초기화 방법 확인하기]

 

 

오늘은 커피가 적게 나올 때 초기화 방법을 통해 문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하루 중 커피 한잔의 여유는 나만의 생각과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면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나만의 작은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