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버츄오 플러스 빨간불과 녹색불이 들어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회전추출 캡슐 머신인 버츄오 플러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 중에 간혹 의도되로 작동되지 않을 때가 있지만,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에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스프레소-버츄오플러스-디스케일링방법

 

 

▶ 아침에 커피를 마실때 린싱은 필수!

 

  • 보통 아침에 일어나 커피를 마실 때 바로 캡슐을 넣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데일리 린싱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혹시 모를 커피 잔여물과 가루들이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진행방법은 이렇습니다. 전원을 ON 하게되면 20~30초간의 깜박임 예열이 진행됩니다. 예열이 끝나면, 추출 버튼을 빠르게 세 번! 꾹, 꾹, 꾹 눌러주세요. 윙~ 소리가 나면서 주황 불이 깜박입니다. 총 3번의 맹물이 추출되며 약 10~15분 소요됩니다. 완료 후 연두색 불이 들어오면 사용 준비 완료!

 

 

▶ 전원을 켜니 빨강색 불과 녹색불이 반반씩 들어와요!

디스케일링 알림 표시입니다. 일정량 커피를 추출면 청소를 해야 한다는 알림입니다. 

 

네스프레소-버츄오플러스-디스케일링

 

  1. 전원을 OFF한 상태에서 추출 버튼과 레버 버튼(헤드 열고 닫는 버튼)을 동시에 3초간 아래로 누릅니다. 

  2. 주황색 불이 들어오면 레버버튼을 아래로 한번 눌러줍니다. 

  3. 주황색 불이 한번씩 깜박이면, 물통에 물을 70% 넣어주고 깜박이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4. 물통에 물이 전부 빠지면 물통 분리후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운 후 장착해 줍니다. 

  5. 다시 추출버튼을 누르면 물통에 물이 전부 추출됩니다. 

  6. 2통의 물이 추출이 끝나면 추출 버튼과 레버 버튼을 아래로 동시에 꾹 눌러줍니다. 

  7. 연두색 불이 들어온걸 확인하신 후 머신을 약 1시간 식힌 후 사용해주면 끝납니다.

 

디스케일링의 총 소요시간은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되며, 에스프레소 커피를 약 4천 잔 정도 추출했을 때 나올 수 있으며, 머그와 같은 큰 사이즈의 커피를 자주 드신다면 알림 표시가 더 빨리 나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케일링 진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린싱내용도 같이 참고하셔서 향긋한 커피 향과 커피를 즐겨보세요~

 

 

 

2020.09.15 - [COFFEE] -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초기화 방법

 

2020.10.13 - [COFFEE] - 네스프레소 데일리 린싱 청송밥법이란? 무엇일까요!

 

2020.09.06 - [COFFEE] - 네스프레소 커피 카페인 함량은?

반응형
댓글